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지오크로스 비전드라이브 블랙박스 VD-8000HDL 고장문제

by 떡상각 2017. 3. 25.
반응형

옜날과 달리 거의 모든 집집마다 자가용이 널리 보급되어있다. 또한 차량의 가격마저 대부분 고가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차량에 필수적으로 '블랙박스'장착한다.

블랙박스도 여러 제조사 메이커들이 있지만 오늘은 지오크로스 비전드라이브 블랙박스 고장시에 해결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겠다.

우선 쉽게 말해서 블랙박스 고장이라기 보다는 SD카드의 오작동정도로 보면 될듯하다.

비젼드라이브 블랙박스는 메모리카드 안에 시스템파일이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메모리카드 즉 SD카드도 일종의 소모품이기 때문에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새로운 SD카드 또는 기존 SD카드를 포맷한 후 블랙박스 모델에 맞는 펌웨어를 해당 홈페이지에서 SD카드로 다운받아 블랙박스에 삽입하면 정상 작동이 됩니다. 

위의 사진처럼 한 화면에서 더이상 진행되지않고 멈춰있는 경우 대부분 메모리 카드를 포맷한 후 모델에 맞는 펌웨어를 메모리카드로 다운받아 블랙박스에 삽입하게 되면 해결된다.

비전드라이브 블랙박스 오작동 해결 방법!

검색창에 '비전드라이브' 라고 검색을 한 후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귀찮으신 분들을 위한 링크>>www.visiondrive.co.kr

비전드라이브 홈페이지 화면 상단의 카테고리에서 '고객지원'에서 '다운로드'를 선택한다.

다운로드 항목에서는 간편 설치 안내서와 제품 사용 안내서 그리고 S/W 업그레이드 등을 지원한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블랙박스 모델을 찾아서 S/W업그레이드 를 클릭한다.

저는 설명을 위해서 VD-8000HDL 모델로 한번 설명 해보겠습니다.

우선 블랙박스에서 제거한 SD카드를 위의 사진과 같이 포멧합니다.

SD카드 포멧을 완료한후클릭후 화면에서 VD-8000HDL 다운받기->20150331_VD8000HDL_V1.3.12K_KOR.zip를 다운 받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고 폴더안에있는 내용물만 SD카드로 이동해줍니다.

*꼭 압축해제 후 폴더안에 있는 내용파일들만 이동해야 합니다.

SD카드로 이동이 완료되면 블랙박스에 SD카드를 삽입하고 시동을 걸어 블랙박스 전원을 켭니다.

그러면 정상 작동하는 블랙박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은 분들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문의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