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미국 '신의 지팡이' 따라한 중국 '신의 회초리'

by 떡상각 2017. 4. 19.
반응형

영화 '지아이조2'를 통해 많이 알려지게 된 미래형 무기 미국이 개발하다 그만둔 '신의 지팡이'

미국에서 80년대 부터 개발하던 무기인대요~ 우주에 인공위성을 띄워서 거대한 텅스텐 막대기를 떨어뜨려 목표물을 타격하는 방식의 무기입니다.

과거 화약등을 이용해 폭발로 피해를 입히던 무기와는 다르게 오직 '운동 에너지' 만을 이용해 타격을 가하는 무기입니다. 운동 에너지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위력이 약해 보일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텅스텐 막대기가 초당 11km의 속도로 목표물에 타격을 가하기 때문에 그 위력은 어마어마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현재의 기술로는 신의 지팡이를 요격할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또한 핵과는 다르게 방사선등이 방출되지 않기 때문에 친환경 무기라고 하네요~~

말이 조금 이상하죠~ 무기가 친환경이라니;; 아이러니 합니다.

하지만 신의 지팡이는 천문학적인 비용과 인공위성의 무기화 금지라는 우주조약 그리고 UN의 반대등으로 개발이 취소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런데! 중국에서 '신의 회초리'라는 이름으로 비밀리에 개발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홍콩에 위치한 한 매체에 따르면 지난 8월 13일 "중국이 '신의 회초리'라는 이름의 금속 운동에너지 우주 미사일을 비밀리에 개발해 오고 있다" 라고 보도 했습니다.

정확한 사실인지 확인을 할 수는 없지만 만약 보도가 사실이라면 큰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단 국제법상 위반 행위입니다. 그리고 핵폭탄과 거의 맞먹는 위력을 가진 무기이기 때문에 절대 만들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한편 보도에서 중국이 신의 회초리라고 부르며 개발한다는 무기는 앞전에 미국에서 개발하던 신의 지팡이와 동일한 무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통신과 공격 목표를 설정하는 위성 1기와 길이 약 6.1m 직경 약 30cm의 텅스텐 막대기를 탑재한 위성 1기 총 2기의 인공위성으로 구성됩니다.

사진 = 신의 지팡이 예상도, 신의 회초리도 같은 원리 일 것으로 추청

또한 온라인 매체에 따르면 초기 개발은 1980년 미국이 먼저 시작하였지만 후발주자인 중국 역시 미국 못지않은 수준에 도달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과연 진짜로 중국과 미국에서 개발 중인 것인지 알 수는 없지만 굉장히 강력한 무기임에는 틀림이 없네요

저런 무기들은 개발이 안되었으면 하네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