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벤틀리 전기차 콘셉트 'EXP 12 스피드 6e'

by 떡상각 2017. 3. 10.
반응형

벤틀리가 7일 '2017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전기차 콘셉트인 EXP 12 스피드 6e를 공개했다.

EXP 12 스피드 6e 콘셉트는 향후 출시될 벤틀리 모델의 내 외관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모델이기도 하다.

차량의 외관은 상당히 미래지향 적이며 스텔스 전투기에서 영감을 얻은 차체와 전면의 메시 타입 그릴에 '6'자가 각인되어 있고 주행 중 에는 백색 빛을 낸다.

차량 내부에는 고면의 OLED 스크린이 탑재외어 내비게이션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에어컨과 히터 등을 조작할 수 있다 특히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 독특한데 반원 모양으로 스티어링 휠 끝 쪽에는 별도의 버튼이 장착되어 있는데 이 버튼을 통해서 주행시 성능을 높이거나 속도를 제한할 수 있다.

또한 벤틀리답게 실내를 고급 가죽으로 감쌌지만 중후한 이미지 보다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강하다. 아마도 OLED 스크린과 독특한 핸들 때문이 아닐까 한다.

전기차 컨셉트인 벤틀리 EXP 12 스피드 6e 콘셉트의 자세한 정보 공개 되지 않았으나 벤틀리는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며 충분한 주행가능거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완충시 런던에서 파리까지의 주행도 문제 없을 것 이라 설명했다.

벤틀리는 향후 개발할 벤틀리 전기차 모델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벤틀리는 내년에 출시될 벤테이가를 시발점으로 전 라인업에 걸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할 예정이다.

▲Introducing the Bentley EXP 12 Speed 6e Concept | Bentle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