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혼다 고성능 핫해치 '올 뉴 시빅 타입R'

by 떡상각 2017. 3. 9.
반응형

혼다가 '2017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올 뉴 시빅 타입R'의 양산형 모델을 공개했다. 올 뉴 시빅 타입 R은 10세대 시빅을 베이스로 제작되었으며 작년에 개최된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된 프로토타입인 '시빅 타입 R 컨셉트' 와도 거의 차이가 없다.

올 뉴 시빅 타입 R 의 외관은 상당히 날카롭고 공격적이다. 전면의 스플리터 댐과 보닛의 에어덕트 그리고 붉은 혼다엠블럼 까지 고성능 모델을 지향하고 있음을 단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후면으로 거대한 스포일러는 시빅이 날아갈 것만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이며, 뒷 범퍼 중앙 아래로 3개의 배기구는 올 뉴 시빅 타입R의 성능을 대변해주는 것만 같다. 

올 뉴 시빅 타입 R 은 2.0리터 4기통 VTEC 터보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차량은 전륜구동 방식이며 변속 시 엔진 회전수를 자체적으로 조절해주는 '레브매칭' 이 적용되었다. 또한 주행 성능 향상을 위해 가변 기어비 스티어링 시스템, 4피스톤 브렘보 브레이크, 20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된다.

올 뉴 시빅 타입 R 은 기존 시빅 해치백 대비 고장력 강판 적용을 대폭 향상해 비틀림 강성이 38%, 휨 강성이 45% 식 대폭 향상되었다. 또한 알루미늄을 일부 적용해 경량화 또한 이루었다.

올 뉴 시빅 타입 R 은 총 세다지의 주행모드를 제공하는데 각각의 주행모드에 따라 차별화를 두며 제공하는 주행모드는 컴포트, 스포트, +R 모드 이다.

올 뉴 시빅 타입 R은 올 하반기 여름 영국 HUM 공장에서의 생산을 시작으로 유럽과 일본 등 세계 글로벌 시장으로 수출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