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마트폰으로 예비군 동원훈련 조회하는 방법

by 떡상각 2017.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국방의 의무를 위해 군대에 가게되는데요~~

길고긴 군생활을 끝내고 전역을 하게되면!! 우리에게 기다리고 있는것은!!?

바로 예비군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에 동원훈련 또는 예비군을 불참하게 되면...

벌금은 당연하고 고발조치까지 당하게되요~~ 물런 나중에 훈련은 다시 받으셔야 하구요!!

그런데 실수로라도...예비군 날짜를 모르고 있다가 불참하시게 된다면... 끔찍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한 시대에 맞게 '스마트폰으로 예비군 훈련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우선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해 '예비군'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개구리 마크 그려진거 찾으시면 됩니다~ 별점이 엄청 낮네요 ㅋㅋ;;



우선 로그인은 다하실수 있을꺼라 믿고 넘어가겠습니다.

로그인후 '나의 정보/훈련' 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소속/훈련정보'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훈련내용' 을 선택합니다.



순서대로 다 하셨다면 본인앞으로 계획되어있는 예비군 훈련 시간, 일정 등 정보가 나옵니다.

날짜의 경우는 동원훈련이 가까워지면 정확하게 알려주더라구요~

날짜가 없다는 말은 아직 동원훈련까지 시간이 많이 남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닌이상)

저는 동원만 4번 갔다왔다가 드디어 출퇴근으로 빠졌네요 ㅠ.ㅠㅋ

그리고 예비군은 총 0~8년차 까지 존재하는데

4년 동원예비군 이후 2년 작계훈련

2년 쉬고 민방위로 넘어간다고 알고 있는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향후 예비군이 10년으로 늘어난다는 말도 있구요....

혹시 모르니 한번식 예비군 어플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세요!!

흐 아무튼 대한민국 남자들 멋지네요!!

충성입니다.


이상 스마트폰으로 예비군 동원훈련 조회하는 방법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