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출시되면 대박날 차량 / 초소형 SUV '르노 크위드'

by 떡상각 2017. 1. 3.
반응형

인도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르노의 초소형 SUV '크위드', 크위드는 인도에서 STD모델 약 450만원, RXE모델 약 514만원, RXL모델 약 556만원, RXT모델 약 610만원, RXT모델 풀옵션 약 631만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만으로도 벌써 마음이 설레어 지는 크위드 입니다. 크위드는 인도에서 혼다 '재즈', 현대 '크레타', 스즈키 '발레노' 등과 경쟁하며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만 들었을때는 차량이 볼품없을거란 생각이 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크위드의 외관 디자인은 전혀 500만원 짜리 차량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만큼 호감형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출시 이주만에 2만 5000여대가 계약되는등 인도의 전연령층에게 사랑을 받을만큼 인기를 끌었었는데 이유인 즉은 바로 가성비 넘치는 가격에 호감형 디자인까지 갖춘 차량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국내에 출시를 하게 되면 경차로는 속할수 없다.

인도에서 판매되고 있는 크위드는 길이 3679mm, 너비 1579mm, 높이 1478mm, 휠베이스 2422mm의 크기를 가지고있으며 이는 국내 경차 기준에서 벗어나는 크기이다. 우리나라 도로교통법에서의 경차 기준은 길이 3600mm이하로 제한하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경차로 인정받을수 없다. 하지만 르노의 경차인 트윙고가 너비 40mm이 초과되어 경차가 되지 못하는것보다 길이를 줄이는 작업이 훨씬 수월하다고 업계에서는 말한다. 하지만 크위드는 ABS,듀얼 에어백 등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안전장비가 거의 제외되어 있기때문에 국내에 출시를 하려면 국내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게 여러 안전장비가 추가 될것이며 가격은 오를것이다 그래도 1000만원~1200만원 수준의 가격을 유지한다면 경쟁력이 충분해 보인다.

 크위드는 0.8리터 3기통의 가솔린 엔진과 5단 수동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54마력, 최대토크 7.3kg.m의 성능으로 리터당 25.17km/l(인도 연비기준)의 연비성능을 보여준다. 다소 성능이 부족하다고 생각할수 있으나 크위드는 달리는 용도로 타는 차량이 아니며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가능 하기에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국내에 출시하게 된다면 자동변속기와 1.0리터 엔진이 탑재될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르노 삼성은 르노의 여러 차종들을 국내로 도입할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르노 크위드'도 충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르노삼성은 과거 크위드의 개발에 참여하여 크위드 차체 장비 테스트를 진행한바가 있기다. 국내에 도입이 되면 안전사양 및 기본 옵션등이 추가되어 가격이 상승하겠지만 적당한 가격선으로 출시를 하게 된다면 충분히 매리트가 있다고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