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혼다 / 가장 안전한 미니밴 '오딧세이'

by 떡상각 2016. 12. 26.
반응형

오딧세이는 혼다가 1994년 처음 출시한 이후 4세대 모델까지 진화를 거쳐오면서 북미에서 연간 1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미니밴이다. 특히 4세대 오딧세이모델은 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협회(IIHS)에서 최고등급 안전을 인정받은 최초의 미니밴이다.

오디세이의 외관은 다른 혼다의 자동차들과 페밀리룩을 입고있으며 그릴이 인상적이다. 오딧세이는 국내에서 화이트 다이아몬드 펄, 실버 메탈릭, 모던 스틸 메탈릭, 크리스탈 블랙 펄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무채색 계열로 구성된다. 해외에서는 파랑, 빨강 등 유채색도 판매중이다.

혼다 오딧세이의 파워트레인은 V형 6기통 SOHC i-VTEC 엔진과 자동6단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253마력, 최대토크 3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오딧세이는 가변 실린더 제어 시스템을 통해서 정속 주행 및 완만한 가속 등 큰 출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경우에는 3기통 ~ 4기통으로 작동하여 연비 효율을 최대로 끌어 올리며 높은 출력이 필요한 주행시에는 6기통으로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보여준다.

오딧세이는 가장 안전한 미니밴 답게 많은 안전장치를 가지고 있다. 안전장치로는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TPMS, 블라인드 존 도어 미러,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은 물런이고 VSA시스템을 적용해 빗길이나 미끄러운 노면에서 자체적으로 브레이크를 제어하여 타이어의 미끄러짐과 헛도는것을 억제해주어 커브길에서의 접지력을 높여준다. 또한 랜 왓치 시스템으로 방향지시컨트롤에 부착된 버튼을 사용하면 우측 사이드 미러의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서 동승석 방향의 사각지대 등을 확인할수 있다.

실내는 8인승으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시트 폴딩없이도 꽤 넓은 트렁크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1열시트 뒷쪽 천장으로 9인치 모니터가 장착되며 무선 헤드셋, 무선 리모컨, 파워 슬라이딩 도어, 파워 테일게이트 등이 적용된다. 또한 시트를 분할적으로 폴딩하여 공간을 활용할수 있고 모든 시트를 폴딩할 경우 넉넉한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혼다 오딧세이의 차량 판매가격은 5,080만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