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혼다 코리아 / 어코드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 연비는?

by 떡상각 2017. 1. 19.
반응형

혼다코리아의 어코드 하이브리드가 드이어 국내 출시를 시작했다. 18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어코드 하이브리드' 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돌입하였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동급 최고연비와 동급최고 출력을 자랑한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2.1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2개의 모터가 탑재되었다. 이 모터는 혼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모터로 엔진에서는 기대할수 없는 즉각적인 반응속도를 보여준다. 여기에 최고출력 145마력, 최대토크 17.8kg.m의 혼다 밸브 제어시스템이 적용된 직렬 2.0리터 4기통 DOHC i-VTEC 엔진이 탑재되어 합산출력 215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e-CVT가 적용된다. 연비는 도심 19.5km/l, 고속도로 18.9km/l, 복합연비 19.3km/l 이다. 이는 동급최고의 시스템 출력과 최고의 연비효율 수치이다.

어코드 하이브리드에는 소형화와 경량화를 실현한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된다. 리튬이온 배터리는 엔진의 힘으로 발전시킨 전기와 감속을 통해 재생시킨 전기를 효율적으로 축적하여 모터에 공급한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3가지 모드의 고효율 주행이 가능한데, 주행용 모터만을 사용하는 EV드라이브와 엔진과 모터를 모두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엔진만을 사용하는 엔진드라이브를 통해서 연료소비를 최소화한다.

또한 '에코 스코어'가 적용되어 운전 후 에코 드라이빙 정도를 나뭇잎 모양으로 수치화되어 나타난다. 이를 통해 연비 운전방법을 자연스럽게 터득하게 된다.

또한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동급 최소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수치인 83g/km을 기록하였다. 이로인해 정부보조금 100만원을 지원받을수 있다. 이밖에도 개별소비세, 교육세, 취득세 등 여러항목에 걸쳐 최대 270만원 상당의 세제 혜택을 받는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전용 스타일링 패키지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블루 익스텐션 렌즈, 17인치 알로이 휠, 사이드 실, 트렁크 스포일러 등을 제공해 하이브리드 모델만의 차별화를 두었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4,320만원이다. 배터리 보증 기간은 10년/키로수 무제한 으로 소비자의 걱정을 덜어주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