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렉서스LS 수소연료전지차(FCEV) 2019년 출시계획

by 떡상각 2016. 12. 9.
반응형

도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가 플래그십 모델인 LS의 수소연료전지차(FCEV)버전을 출시계획 중이다. 렉서스LS는 렉서스의 기함으로 아우디A8, 벤츠 S클래스, 재규어 XJ, BMW 7시리즈 등과 경쟁하는 모델이다. 이런 LS가 가장친환경적인 자동차인 수소연료전지차 버전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도요타와 렉서스는 특히 친환경 차량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LS 수소연료전지차는 수소저장 탱크를 전면에 배치하여 최적의 무게 비율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전면의 공격적인 그릴과 헤드램프는 차량을 스포티한 인상을 만들어주며 디자인 측면뿐만이 아니라 공기역학적으로도 굉장히 우수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LS는 디젤 차량의 규제가 가시화되어 있는 도쿄, 런던, 파리 등 에서 판매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대기오염과 각종 환경문제로 인해서 차량의 배기가스에 엄격한 규제를 하나 둘식 준비하는 중이다. 특히 디젤차량 경우는 여러 나라의 수도에서 운행을 제한하는 법을 만들정도이다. 앞으로 10~20년 후에는 디젤차량을 찾아보기 힘들게 될것으로 보인다.

그런 세계 추세에 가장 알맞는 차량으로는 전기차, 수료연료전지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처럼 상대적으로 매연이 적은 친환경 차량들이 자동차 시장을 이끌어 갈텐데 그런 측면에서 렉서스의 미래는 굉장히 밝다고 할수있다. 렉서스의 친환경 차량인 LS수료연료 전지차는 2019년 출시 될 계획이다.


반응형